던전앤파이터 의외로 좋은 직업계급표 던파 올드 직업추천

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의외로 좋은 직업 던파 올드 직업추천을 준비했습니다.

바람의 나라와 메이플스토리로 유명세를 타면서 몸집이 커질대로 커진 넥슨의 차기작은 네오플에서 만든 던전앤파이터였습니다.

직접 개발까지 했던 게임은 아니었으나 잘 만들어진 액션 RPG를 영입해오며 10년이 넘는 시간 넥슨의 캐시카우로 활약하고 있죠.

그간 수 없이 많은 캐릭터들이 추가되면서 유저들에게 선택지가 늘어나게 되었으나 그만큼 올드 직업들이 무시당하는 것 같더라고요.

우리의 추억을 살려 여전히 쓸만하면서 특색을 가진 던파 직업추천을 알아보려고 합니다만 1티어급 직업들과 비교했을 때

태생적인 피지컬이 떨어질 수 있지만 충분한 재미를 가진 직업계급표이니 참고하시어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순서

    [jd
  • [jd

    웨펀마스터

  • [jd

    웨펀마스터

    웨펀마스터

  • [jd

    그래플러

    그래플러

  • [jd

    메카닉

    메카닉

  • [jd

    소환사

    소환사

  • [jd

    인파이터

    인파이터

  • [jd

    로그

    로그

  • [jd

    버서커

    버서커

  • [jd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

  • [jd

    런처

    런처

  • [jd

    퇴마사

    퇴마사

  • [jd

    던파 의외로 좋은 직업계급표 평가

    던파 의외로 좋은 직업계급표 평가

    1. 웨펀마스터

    웨펀마스터는 던전앤파이터 초창기 직업으로 광검을 사용하며 빠른 공격속도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화려한 이펙트는 물론이고 속도감 있는 광속의 검술은 누구도 느낄 수 없던 타격감을 맛보실 수 있으며 여전한 성능을 자랑하죠.

    남자 귀검사에 매력을 느끼신다면 분명 훌륭한 옵션으로 선택될 수 있겠습니다.

    2. 그래플러

    여 격투가의 꽃이자 오랜 기간 즐거움을 주었던 그래플러도 빠질 수 없죠.

    잡기 캐릭터라는 확실한 컨셉과 광역으로 잡아 내려 꼽아 버리는 시원한 타격감이 아주 일품이라는 점.

    PC버전에서만 즐길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잡기 판정에 따른 문제점들로 만나볼 수 없으나 하루 빨리 모바일에서도 즐기고 싶은 만큼 치명적인 매력과 컨셉을 가진 직업입니다.

    3. 메카닉

    메카닉은 제가 공을 들여서 키우던 남 거너인데요.

    로봇을 만들어서 공격하는 메커니즘과 각성 후 날리는 게이볼그 펀치의 맛은 언제나 호쾌합니다.

    결투장에서 상대가 짜증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며 맵의 지형을 떠나 일관성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4. 소환사

    올드 캐릭터 다음으로 모습을 보인 남자 프리스트와 여자 마법사까지는 같은 세대라고 보아도 무방할 텐데요.

    과거 어썬이나 부유 쩔이 있을 때 기억이 새록새록 올라오는 거 같습니다.

    온 맵을 소환수로 뒤덮으며 별 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손 쉽게 사냥을 이어갈 수 있고 유저가 느끼는 피로도가 적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5. 인파이터

    성직자임에도 악의 세력이 정신을 차리지 못하자 성경을 내려놓고 주먹을 치켜 올린 매력적인 컨셉이죠.

    모바일에서도 본 캐릭터로 키울 만큼 줄 곧 제가 본 캐릭터로 육성했는데요, 타격감과 조작감 하나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액션 RPG 장르를 가장 잘 이해한 캐릭터라고 표현하고 싶으며 재미를 추구하시는 분들에게 꼭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6. 로그

    결투장에서 컨트롤만 받쳐 준다면 경직이라는 딜레이를 이용해 상대를 움직이지도 못하게 만들 수 있는 로그.

    올드 캐릭터 바로 다음 세대로 볼 수 있으나 이제는 워낙 추가가 많이 된 상황이기에 올드라고 보셔도 괜찮을 듯하더라고요.

    인기가 예전보다는 크게 줄었으나 성능적인 면에서는 여전히 훌륭하니 선택지 하나로 남겨 두셔도 그리 후회는 하지 않겠죠.

    7. 버서커

    피의 광전사라는 컨셉으로 오랜 시간 확실한 팬층을 구성한 버서커도 잊혀져서는 섭섭하겠습니다.

    남자는 대검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든 RPG에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전사로서 강력한 데미지가 컨셉입니다.

    공격 속도 보다는 한 방의 강력한 딜이 실려 있는 대검 전사를 찾고 계신다면 버서커 만한 직업추천은 찾을 수 없겠습니다.

    8.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는 가장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스킬 중 하나인 로우킥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기본에 충실한 격투가인데요.

    사상 최강의 로우킥이라는 각성기가 미스 나오며 좌절하던 다수의 유저들을 기억 나네요.

    다만, 컨트롤의 재미와 짧은 로우킥 쿨타임으로 적은 MP 소모 및 화끈한 데미지를 원하신다면 스트라이커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9. 런처

    중화기 마스터라는 컨셉은 어느 게임에서나 볼 수 없는 특색있는 직업이죠.

    레이저 라이플, 양자폭탄, 화염방사기 그리고 각성 후 보여주는 새틀라이트 빔이라는 완전한 중화기 폭격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진정한 실력자를 찾아보기 힘들 만큼 컨트롤 난이도가 있는 편이며 사냥에서는 넓은 범위로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10. 퇴마사

    초창기 물리 공격 퇴마사와 마법 공격 퇴마사로 나뉘었죠.

    부적과 여러 컨셉을 활용했던 마퇴와 낙봉추 등을 앞세웠던 물퇴 모두 매력이 가득했습니다.

    각성기로 하늘에서 용을 아래로 내려 꼽던 모습의 임팩트는 여전히 생생한데요, 추억을 삼아 플레이 하시면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던파 의외로 좋은 직업계급표 평가

    모든 직업이 다 좋을 수는 없어요, 모두의 특색이 다르기에 숙련도와 성향에 따라서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는 게 던전앤파이터의 묘미가 아닐까 합니다.

    액션 RPG 장르로서는 역사 그 자체라고 볼 수 있으며 여기에 나온 10개의 직업추천들은 개인의 선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오니 부담 가지지 마시고 재미로 보신 뒤 참고만 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넥슨 게임들이 최근에 힘든 상황이지만 여전히 재미있게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에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하실 분들도 나쁜 선택은 아니겠습니다.

    이상!!

    짱사부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