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벨리온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 리벨리온 장외주식 / 아이온 / 아톰 / 서버용ai칩

리벨리온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리벨리온은 200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데이터 학습과 추론 등에 필요한 인공지능 기술을 구현하는 시스템 반도체 신경망처리 장치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입니다. 첫 신경망처리 장치인 아이온을 출시하였고 이어 아주 미세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서버용 ai칩인 아톰을 출시하였습니다.

아톰은 최첨단 인공지능 가속기와 경쟁하는 ml작업이나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등의 작업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검증된 신경망처리 장치인 아이온을 컴퓨팅 과립으로 활용하여 대규모 추론 작업에서 완벽한 선형성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온은 인공지능 컴퓨팅 코어 npu로 엣지 컴퓨팅 시스템에 저전력, 유연한 추론 등을 제공합니다. 아이온은 다른 인공지능 가속기에 비해서 활용률이 매우 높고 고성능 추론 가속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리벨리온은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전자와 손을 잡고 차세대 칩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아톰이 상용화 검증 단계에 들어서면서 아톰보다 뛰어난 성능의 인공지능 반도체인 리벨의 개발에 속도를 붙였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위탁생산 뿐만이 아닌 메모리 사업부와의 협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리벨리온은 미국의 ibm 데이터센터에서 품질검증을 진행하였습니다. 품질검증이란 성능 검증이 끝난 반도체의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환경에서 신뢰성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품질검증을 통과하게 되면 뛰어난 성능과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리벨리온은 소수의 글로벌 기업이 독점하는 서버용 인공지능 프로세서 시장에서 세계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반도체인 아톰을 개발하여 기술자립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4월 글로벌 반동체 성능테스트 대회인 엠엘퍼프에서 글로벌 기업인 엔비디아와 퀄컴의 성능을 뛰어넘어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리벨리온은 국내 대표 인공지능 반도체 설계 기업으로 약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지난해에는 9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고 1년 4개월만에 인공지능 반도체의 본격적인 양산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된 자금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리벨리온은 최소 1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밴처캐피탈과 사모펀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투자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빠르다면 연내 자금조달 작업이 완료될 전망입니다. 투자유치에 성공한다면 투자금을 약 2000억 원 수준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밴처캐피털 기업인 한국투자파트너스가 리벨리온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은행과 파빌리온 캐피탈 등 다양한 기업들이 투자를 긍정적으로 검토중입니다. 해외에서도 리벨리온에 대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잠재 투자자들이 제시한 기업가치에 의하면 7000억 원을 웃도는 수준으로 리벨리온에 투자가 이루어진다면 1년여만에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리벨리온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