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테이션 지갑을 개설해보자

안녕하세요. 아카웨일입니다.

코린이 시리즈로 테라스테이션 지갑 개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거래소 만드는 방법은 너무 귀찮아서 포스팅 안할 것 같아요. 다른데 찾아보세요 ㅈㅅ

테라 생태계의 스테이블 코인은 UST 입니다.

UST 로 변환하는 방법은 예전엔 쿠코인이나 OKEX로 코인을 보내서 UST로 변환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달 전쯤 바이낸스에서 UST 가 상장되었고, 이젠 바이낸스에서 변환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케이뱅크에 원화를 입금 -> 업비트에 입금 -> 리플이나 트론 매수 -> 바이낸스 리플/트론 지갑으로 전송 -> XRP/BUSD 또는 TRX/BUSD 에서 매도 -> BUSD/UST 에서 BUSD를 UST로 변환

하시면 최소 수수료로 UST를 만들 수 있습니다. BUSD는 바이낸스 스테이블 코인으로 BUSD가 붙은 거래는 수수료가 없거든요 ㅎㅎ

UST까지 만드셨다고 가정하고 시작하겠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브라우저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인터넷 탐색 환경을 맞춤설정할 수 있는 소규모 프로그램입니다.

chrome.google.com

크롬 웹스토어에 입장해 줍니다.

terra를 검색합니다.

저는 이미 깔려 있어서 Chrome에서 삭제이지만, 설치 버튼일 겁니다. 눌러주세요.

오른쪽 위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terra station wallet 이 있습니다. 클릭하고 New Wallet을 눌러줍니다.

Wallet name에는 지갑이름을 기입합니다. 중복되기때문에 상관없어요.

Password에는 다른 사이트에서는 쓰지 않는 비밀번호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onfirm Password는 Password랑 같게 써주시면 됩니다.

대망의 니모닉키 입니다. 24개의 영어 명사로 구성되어 있을 겁니다. 반드시 온라인이나 USB, 하드에 보관하지 마시고 종이에 수기로 기입하여 본인만 알 수 있는 곳에 보관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갑 복구할때 니모닉 키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니모닉 키를 잃어버리게 된다면 지갑 복구가 안되어 암호화폐를 영영 잃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니모닉 키를 받아 적었다에 체크해주시고 Submit을 눌러줍니다.

잘 받아 적었는지 확인작업입니다. 24개의 단어중 저는 20번째 니모닉 키와 6번째의 니모닉 키를 물어보네요. 제대로 눌러주고 Submit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본인의 지갑 네임과 지갑 주소가 만들어졌습니다. 지갑 네트워크는 Terra(luna)로 고정입니다.

UST를 좀 넣어주어야 하겠네요. 바이낸스에서 옮겨주도록 합니다.

바이낸스 로그인을 하고 wallet - Flat and Spot을 눌러줍니다.

검색 창에 UST를 검색하고 Withdraw를 눌러줍니다.

Address는 테라 스테이션 지갑 주소. Network는 LUNA(Terra)를 눌러줍니다. 수수료는 1 UST 입니다.

처음 보내실때는 몇 달러 짤짤이 몇번 보내신 다음에 잘 가는거 확인하고 많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테라스테이션으로 보낼 때 메모는 없습니다.

테라스테이션에서 거래소 지갑으로 보낼 때 메모는 존재합니다.

이러면 테라스테이션에 UST가 들어오고, 테라스왑을 이용하여 루나를 사셔서 스테이킹 하셔도되고, 앵커 프로토콜에 넣으셔도 되고, 파이런 프로토콜에 넣으셔도 되고, 아폴로 다오에 넣어도 됩니다. 자유에요!

다음 포스팅은 여러 플랫폼에 예치하는 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