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과금과 효율

물론 안해도 상관없는 요소입니다.

다만, 과금을 하려는데 어떤것을 해야 효율적인지를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먼저 과금 방법입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의 로아샵 ( 기본 단축키 : F4 ) 에 들어가 보면

왼쪽 하단의

충전 +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을 통해 다양한 과금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해피머니 상품권, 문화 상품권, 도서상품권 등은 나 각종 쇼핑 플랫폼을 통해 약 5% 가량 저렴하게 살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좀 더 적은 돈으로 과금이 가능합니다.

충전 버튼 옆의 수치들은 차례대로

[로얄 크리스탈] , [크리스탈] , [마일리지] 입니다.

먼저 왼쪽의 [로얄 크리스탈] 은 흔히 말하는 캐쉬 입니다.

1원 = 1로얄 크리스탈 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며

주로 패키지나 아바타 등 실물 상품에 해당하는 것들을 구매하는데 사용됩니다.

제가 알기론 로얄 크리스탈은 충전을 제외하곤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중간의 [크리스탈] 은 로아에서의 제 2의 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저간의 직접적인 거래는 불가능하지만 추후 설명할 [화폐 거래소]를 통해 크리스탈-골드 간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크리스탈은 주로 인게임 내의 편의성 컨텐츠를 사용하는데 사용됩니다.

오른쪽의 [마일리지] 는

로아샵 상단의 [프레스티지] 샵에서 사용하는 말 그대로의 마일리지 화폐이며, 후술할 한정 판매 패키지들은 대부분 마일리지를 주지 않으며 상시로 판매하는 상품들 위주로 마일리지를 구매 금액의 10%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귀여운 이모티콘, 펫 등과 외형 변경권 등 몇몇개의 추가적인 상품들로 중~고과금 유저들을 위한 기능이기 때문에 그냥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만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화폐 거래소

로아샵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화폐 거래소 입니다.

화폐 거래소는 [로얄 크리스탈] - [골드] 간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이, 분명 화폐 거래소에선 [크리스탈] 을 이용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로얄 크리스탈] (=캐쉬) 입니다.

즉, 화폐 거래소를 사용해 골드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충전을 마치고 아무거도 사지 않고 화폐 거래소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크리스탈 구매를 하시면 안됩니다.

위 사진은

골드를 구매하고 싶을 때 = 로얄 크리스탈을 판매

의 상황입니다.

판매 수량에 있는 크리스탈은 100 단위로 조절 가능하며, 100 크리스탈 = 2750 로얄 크리스탈 의 고정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판매 비용은 고정되어 있지만, 판매 수량에서의 크리스탈 개수를 조절해 가며 사용할 로얄 크리스탈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판매 수량을 조절하여 판매 비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100 크리스탈 = 2750 로얄 크리스탈 고정입니다.

이는 로아샵에서 상시로 판매하는

이 상품의 비율을 참고하는 것이라 추측합니다.

판매 수량은 동일하나, 골드 비율을 조절했을 때

마찬가지로 입찰 금액의 골드를 조절해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때 그때 마다의 화폐 거래소 이용 현황에 따라 입찰 금액이 계속 변동하는 일종의 시세와 같기 때문에 매번 추천 입찰 금액이 다릅니다.

너무 복잡하다 하시면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골드사고 싶을 때 기준

1. 로얄 크리스탈을 이용하며 ( 충전 후 따로 크리스탈 구매 금지 )

( 문화상품권 등을 이용하면 조금 더 싸게 같은 양의 금액 충전 가능)

2. 판매 수량을 조절해서 판매할 로얄 크리스탈을 조절할 수 있으며

( 크리스탈 조절은 100 단위, 100크리스탈 = 2750 로얄 크리스탈 비율 고정 )

3. 입찰 금액의 골드 비율은 옆의 추천 입찰 금액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조절한다.

효율적인 과금

구매 상품 0순위 - 에르미다의 노래

되도록 이건 무과금 유저라도, 화폐 거래소를 이용하여 골드를 판매하여 크리스탈로 바꾸든

크리스탈을 주는 컨텐츠들을 이용하던간에 무조건 구매를 권장드립니다.

사실상 이 포스팅의 목적입니다.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로스트아크는 대륙간 이동 또는 내실 컨텐츠중 섬의 마음을 얻으려면 대부분 항해를 하게 되는데, 항해 시 에르미다의 노래 아이템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이것만큼은 정말 반드시 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니맵에 경로를 찍는 자동 항해시 쾌속 운항을 자동으로 발동시켜주며 쾌속 운항 사용시 쾌속 운항 게이지를 확률로 추가로 얻습니다.

( 자동 경로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조종하는 경우는 쾌속 운항을 자동으로 발동시켜주지 않습니다. )

또한, 선박 스킨을 사용하면 선박 내성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항해협동시 에르미다의 노래가 있다면 좀 더 수월하게 내성 수치를 맞출 수 있습니다.

( 참고로 내성 수치 추천치는 폭풍우+7, 망자해역+5 정도입니다. )

신규 / 복귀 패키지

저는 포스팅 용으로 기존에 있던 복귀 계정을 사용했는데,

[신규 전용] 또는 [복귀 전용] 등이 붙어있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패키지들은 기본적으로 계산을 전혀 안해도 같은 양의 구성품들을 사는 것에 비해 훨씬 저렴합니다.

만약 사고자 하는 패키지들에 원하는 구성품이 있다면,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유저들에게 필요한 필수 요소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무지성으로 구매해도 손해는 안보는 상품입니다.

상시 판매가 아니기 때문에 판매를 안 할 수도 있습니다.

베아트리스의 축복

로아샵 상단의 기능&편의 탭 또는 베아트리스의 축복 검색 시 나오는 베아트리스의 축복입니다.

약간 특이하게도 로얄 크리스탈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저간의 거래가 불가능하고 오로지 과금 또는 몇몇 이벤트로 주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으로 비프로스트 슬롯 2칸 증가, 선박 운항 속도 증가, 전투 경험치 획득량 증가, 생명의 기운 회복량 증가, 일일 호감도 액션 수행 횟수 증가 등등... 어느것 하나 필요 없는게 없을 만큼 게임 편의성과 성장에 있어 막대한 요소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과금 분들이라도 우선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 이와 별개로 니나브의 축복도 존재하지만, 니나브의 축복은 영지 관련 요소로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 수준이므로 선택사항 입니다. )

각종 패키지

2+1 , 1+1과 같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포스팅 시점에 [2+1] 크리스탈 상자를 판매중에 있는데, 마찬가지로 같은 양의 크리스탈을 따로 사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크리스탈이 필요하다면 이런 상품을 판매할 때 미리 사 두는 것도 좋습니다.

펫 기능 / 펫 지원 효과

기본 단축키 ALT + P 를 이용해 사용하는 펫 보관함에서

원격 창고, 원격 수리, 원격 우편 등 매우 편리한 로스크아크 생활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이 역시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이 추천하는 과금 요소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