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습적인 얼리억세스 공개, 하데스2 기본정보

기습적인 얼리억세스 공개, 하데스2 기본정보

안녕하세요 루리플러스입니다.

오늘은 5월 7일 정말 아무 예고도 없이 얼리억세스를 오픈한 하데스2에 관련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전작 인디게임으로서 최고의 찬사를 받았던 하데스의 영광을 이을 수 있을지 한번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데스2의 얼리억세스는 정말 아무 예고없이 갑자기 등장했는데요.

일전에 개발사인 슈퍼자이언트게임즈는 2024년 4월 29일, 예정보다 일찍 테크니컬 테스트를 종료했다고 공지하였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은 이 이른 테크니컬 테스트의 종료가 기습적인 얼리억세스 공개로 이어질진 몰랐습니다.

현재 하데스2의 스팀 평가는 전작의 명성에 맞게끔 압도적 긍정적으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15,000개 이상의 리뷰가 달려있는 상황인데요. 5/7일 기습적인 얼리억세스 출시 이후에 1일만에 리뷰가 4배가 늘었다고 합니다.

또한 출시 24시간만에 동시 접속자가 10만명을 넘어서며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1위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하데스2의 평가가 긍정적인 이유로는 전작의 장점을 그대로 잘 계승하면서 캐릭터의 성장성이 확장된 점에 있습니다. 전작 하데스의 특징이었던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죽음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게임의 난이도를 낮추는 방식은 그대로 잘 계승하고 있습니다. 이 죽음에 어울리는 나레이티브도 잘 계승하고 있죠. 단계가 오를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던전 특성과 맞물려 실패를 성장의 밑바탕으로 하는 방식은 전작의 흥행의 큰 요소 중에 하나였었습니다.

확장된 성장시스템으로는 아르카나 카드 시스템을 들 수 있는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캐릭터에 패시브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아르카나 카드를 잠금해제하면서 다양한 패시브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파밍으로 유도하는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아르카나 카드를 활용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인게임 재화는 '넋'이라고 하는데요. 일단 이 '넋'을 수집해서 아르카나 카드 다수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하고, 그 이후에 아르카나 카드 강화할 수 있는 다른 인게임 재화를 수집해서 캐릭터를 성장시켜야 합니다.

하데스2도 전작과 같이 로그라이트를 표방합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사망하게 되면 죽기전까지 획득했던 모든 재화를 잃게 되지만 성장에 필요한 요소는 잃지 않기 때문에 로그라이크를 어려워하는 게이머들도 좀더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게임의 특징이자 인기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갑자기 얼리억세스로 돌아온 하데스2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전작의 명성에 걸맞는 스토리와 게임성으로 돌아온 하데스2는 정식출시가 기다려지는 갓겜의 하나로 자리잡은듯 해보입니다. 얼리억세스에서 나온 유저의 피드백을 잘 활용하여 정식버전에서 더 높은 완성도로 출시되는 것을 기대하게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