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LX] 로블록스 Roblox, 2024년 1분기 재무 결과 보고

2024. 05. 09. - 오후 09:00

Roblox(NYSE: RBLX)는 2024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8억 13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견조한 재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전년 대비 133% 증가한 1억 9,110만 달러라는 기록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기록했으며, 영업 활동으로 인한 순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37% 증가했습니다. 2억 7,060만 달러의 보통주 순 손실에도 불구하고 Roblox는 AI 기반 알고리즘 및 플랫폼 전체 이벤트와 같은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용자 성장과 참여를 촉진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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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8억 13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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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8억 13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8억 13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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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년 대비 133% 증가한 1억 9,110만 달러의 무료 현금 흐름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133% 증가한 1억 9,110만 달러의 무료 현금 흐름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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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 활동으로 인한 순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전년 대비 37% 증가했습니다.

    영업 활동으로 인한 순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전년 대비 37%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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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일 평균 활성 사용자(DAU)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7,77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일일 평균 활성 사용자(DAU)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7,77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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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평균 고유 지불자 수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1,560만 명이었습니다.

    월 평균 고유 지불자 수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1,560만 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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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주에게 귀속된 순손실은 2억 7,060만 달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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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주에게 귀속된 순손실은 2억 7,060만 달러였습니다.

      보통주에게 귀속된 순손실은 2억 7,060만 달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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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정 EBITDA는 690만 달러였습니다.

      조정 EBITDA는 690만 달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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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결 순손실은 2억 7,19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연결 순손실은 2억 7,19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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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1분기 자본 지출은 전년도에 비해 거의 50% 감소했습니다.

      2024년 1분기 자본 지출은 전년도에 비해 거의 50%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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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정 인프라와 신뢰 및 안전 관련 지출이 감소합니다.

      특정 인프라와 신뢰 및 안전 관련 지출이 감소합니다.

      Roblox Corporation의 2024년 1분기 재무 결과는 매출과 예약 모두 전년 대비 견실한 증가세를 보여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영업으로 인한 순현금이 37% 증가하고 잉여현금흐름이 133% 급증한 것은 강력한 운영 효율성과 현금 창출 능력을 입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보고된 2억 7,190만 달러의 순 손실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DAU와 참여 시간의 증가는 긍정적인 신호이지만, DAU당 평균 예약이 2% 정도 증가한 것은 사용자당 수익 창출이 사용자 증가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AI 기반 검색 알고리즘과 The Hunt와 같은 이벤트를 재조정하려는 Roblox의 노력은 사용자 경험과 유지율을 향상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을 나타내며, 이는 향후 더 높은 수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본 지출이 거의 50% 감소한 것은 신중한 비용 관리 또는 성장에 대한 투자 둔화를 나타내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추가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영업 활동을 통해 제공되는 강력한 순현금 및 현금 등가물37%전년 동기 대비 무료 현금 흐름 기록 1 증가133% 전년 대비

      캘리포니아주 샌마테오--(Business Wire)-- 공유 경험을 통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글로벌 플랫폼인 Roblox Corporation(NYSE: RBLX)이 오늘 2024년 1분기 재무 및 운영 결과를 발표하고 2분기 및 2024년 전체 지침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Roblox는 Roblox IR 웹사이트(ir.roblox.com)에 주주들에게 보내는 편지와 보충 자료를 게시했습니다.

      2024년 1분기 재무, 운영 및 유동성 하이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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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 수익8억 130만 달러, 위로22%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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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 수익8억 130만 달러, 위로22%전년 대비.

        이전 수익8억 130만 달러, 위로22%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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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약 1 은9억 2,380만 달러, 위로19%전년 대비.

        예약 1 은9억 2,380만 달러, 위로19%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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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주에 귀속되는 당기순손실은2억 7,060만 달러, 연결순손실은2억 7,190만 달러.

        보통주에 귀속되는 당기순손실은2억 7,060만 달러, 연결순손실은2억 7,190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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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정 EBITDA 1은 이전$(690)백만 달러, 이연수익 증가 및 이연수익원가에 대한 조정은 제외됩니다.1억 2,760만 달러그리고$(3,290)백만, 각각.

        조정 EBITDA 1은 이전$(690)백만 달러, 이연수익 증가 및 이연수익원가에 대한 조정은 제외됩니다.1억 2,760만 달러그리고$(3,290)백만, 각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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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활동으로 제공된 순현금및현금성자산은 다음과 같습니다.2억 3,890만 달러, 위로37%잉여현금흐름 1 은1억 9110만 달러, 위로133%전년 대비.

        영업활동으로 제공된 순현금및현금성자산은 다음과 같습니다.2억 3,890만 달러, 위로37%잉여현금흐름 1 은1억 9110만 달러, 위로133%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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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일 평균 활성 사용자(“DAU”)는 7,77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17%전년 대비.

        일일 평균 활성 사용자(“DAU”)는 7,77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17%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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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평균 고유 지불자 수는 1,56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13%월간 고유 지불인당 평균 예약 건수는$19.68, 위로6%전년 대비.

        월 평균 고유 지불자 수는 1,56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13%월간 고유 지불인당 평균 예약 건수는$19.68, 위로6%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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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 시간(“시간”)은 167억으로 증가했습니다.15% 전년 대비.

        사용 시간(“시간”)은 167억으로 증가했습니다.15% 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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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U당 평균 예약 건수는 다음과 같습니다.$11.89, 위로2%전년 대비.

        DAU당 평균 예약 건수는 다음과 같습니다.$11.89, 위로2%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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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유동성 2 는25억 달러.

        순유동성 2 는25억 달러.

        “우리 팀은 DAU, 시간 및 예약 증가율을 다시 원래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20%전년 대비. 우리는 AI 기반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와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콘텐츠 유형의 위치 지정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The Hunt: First Edition 과 같은 플랫폼 전반의 이벤트를 다시 도입했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앱과 경험의 품질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했습니다. 4월 중순 이후의 결과를 토대로 우리는 이러한 조치가 긍정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Roblox의 창립자이자 CEO인 David Baszucki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3분기 동안 우리는 특정 기반 시설과 신뢰 및 안전 관련 지출을 줄였고, 인원수를 유지함으로써 인건비 증가율(주식 기준 보상 비용 제외)을 줄였습니다. 자본 지출이 거의 감소했습니다.50%2024년 1분기는 작년 대비. 그 결과 지난 분기에 우리는 기록적인 운영 및 여유 현금 흐름을 달성했습니다.”라고 Roblox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Michael Guthrie는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양식 10-Q 및 10-K의 유동성 섹션에서 계산할 것이지만 주주 서신 및 수익 보도 자료에서 더 이상 서약 조정 EBITDA를 언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연수익 및 이연수익원가 변동에 대한 조정을 제외한 조정 EBITDA를 계속해서 보고 및 안내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연수익 및 이연수익원가의 변화를 보고하고 안내할 것입니다.”라고 Guthrie는 계속 말했습니다.

        2024년 2분기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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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의 수익8억 5500만 달러그리고8억 8천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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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의 수익8억 5500만 달러그리고8억 8천만 달러.

          사이의 수익8억 5500만 달러그리고8억 8천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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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의 예약8억 7천만 달러그리고9억 달러.

          사이의 예약8억 7천만 달러그리고9억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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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결순손실$(267)백만 달러그리고$(265)백만 달러.

          연결순손실$(267)백만 달러그리고$(265)백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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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정된 EBITDA3,600만 달러그리고3,800만 달러, 다음에 대한 조정은 제외됩니다.

          조정된 EBITDA3,600만 달러그리고3,800만 달러, 다음에 대한 조정은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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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 이연수익 증가1,800만 달러그리고2,300만 달러.

          간 이연수익 증가1,800만 달러그리고2,300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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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 수익의 이연 비용 증가$(7)백만그리고$(9)백만.

          간 수익의 이연 비용 증가$(7)백만그리고$(9)백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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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기간 동안 연기된 이러한 변경 사항의 합계는 다음과 같습니다.1,100만 달러그리고1,400만 달러.

          다음 기간 동안 연기된 이러한 변경 사항의 합계는 다음과 같습니다.1,100만 달러그리고1,400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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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의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및현금성자산6,100만 달러그리고6,800만 달러.

          간의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및현금성자산6,100만 달러그리고6,800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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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략적인 자본 지출 및 무형 자산 구매$(45)백만.

          대략적인 자본 지출 및 무형 자산 구매$(45)백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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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의 무료 현금 흐름1,600만 달러그리고2,300만 달러.

          사이의 무료 현금 흐름1,600만 달러그리고2,300만 달러.

          업데이트된 2024년 전체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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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의 수익34억 5천만 달러그리고3,525백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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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의 수익34억 5천만 달러그리고3,525백만 달러.

            사이의 수익34억 5천만 달러그리고3,525백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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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의 예약40억 달러그리고41억 달러.

            사이의 예약40억 달러그리고41억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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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결순손실$(1,096)백만 달러그리고$(1,044)백만 달러.

            연결순손실$(1,096)백만 달러그리고$(1,044)백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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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정된 EBITDA9,500만 달러그리고1억 4,700만 달러, 다음에 대한 조정은 제외됩니다.

            조정된 EBITDA9,500만 달러그리고1억 4,700만 달러, 다음에 대한 조정은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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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 이연수익 증가5억 6,800만 달러그리고5억9천3백만 달러.

            간 이연수익 증가5억 6,800만 달러그리고5억9천3백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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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 수익의 이연 비용 증가$(133)백만그리고$(1억 4천만)백만 달러.

            간 수익의 이연 비용 증가$(133)백만그리고$(1억 4천만)백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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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기간 동안 연기된 이러한 변경 사항의 합계는 다음과 같습니다.4억 3,500만 달러그리고4억 5천 3백만 달러.

            다음 기간 동안 연기된 이러한 변경 사항의 합계는 다음과 같습니다.4억 3,500만 달러그리고4억 5천 3백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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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의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및현금성자산5억 3천만 달러그리고6억 달러.

            간의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및현금성자산5억 3천만 달러그리고6억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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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략적인 자본 지출 및 무형 자산 구매$(1억 8천만)백만 달러.

            대략적인 자본 지출 및 무형 자산 구매$(1억 8천만)백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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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의 무료 현금 흐름3억 5천만 달러그리고4억 2천만 달러.

            사이의 무료 현금 흐름3억 5천만 달러그리고4억 2천만 달러.

            수익 Q&A 세션

            Roblox는 2024년 5월 9일 목요일 오전 5시 30분(태평양 표준시)/오전 8시 30분(동부 표준시)에 2024년 1분기 결과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실시간 Q&A 세션을 개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