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CBT 플레이 그라비티 신작 타이쿤 게임

모바일에서 즐기는 타이쿤 장르 게임, 그라비티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가 CB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몬스터들과 함께 하는 섬, 원더랜드를 배경으로 하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하는 최초의 타이쿤 장르입니다. 배경이 되는 원더랜드를 다시금 풍요로운 섬의 모습으로 되돌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BT 플레이를 즐겨보니 콘텐츠를 해금하는 재미가 있는 작품입니다. 각 스테이지를 퀘스트 진행에 따라서 해금해나갈 수 있습니다. 주 콘텐츠는 몬스터들을 획득하고 생산을 하면서 꾸미기 코스튬 지역을 열어가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쿤 장르이면서 힐링게임 느낌으로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콘텐츠 및 지역 해금은 메인 시나리오를 따라 진행되면서 재화 '제니'를 이용합니다. 제니는 생산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의뢰로 판매하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거래로 판매할 때 더 많은 제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진행은 챕터 &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챕터가 진행될 때마다 더 많은 지역이 열리면서 원더랜드를 풍요롭게 만드는 재미가 있더군요. 이펙트도 아기자기한 느낌, 힐링 느낌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처음에는 황폐한 원더랜드였지만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플레이를 통해 풍요로운 원더랜드로 탈바꿈 시킨 모습을 확대해서 찍어보았습니다. 라그나로크 IP 캐릭터, 포링 등이 특유의 느낌으로 구현되어 있어서 귀엽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템 생산은 획득한 캐릭터들을 배치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합산 별이 높을수록 생산 슬롯이 늘어나, 더 많이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챕터가 열리면서 더 많은 아이템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은데, 제니 파밍이 더 쉬워질 것 같네요.

소환

캐릭터 획득은 소환 탭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 고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플레이를 통해 소환 재화를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다이아를 이용해 고급 소환 재화를 구매할 수 있어서 2성 이상 3성을 얻는 난이도가 굉장히 쉬웠습니다. 약 100여종의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수집을 통해 원더랜드를 가득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힐링게임, 타이쿤류에서 소환이라니, 색다르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 캐릭터들로 전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배치 & 탐험에 사용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유의 일러스트는 라그나로크 원작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들었네요.

즐거운 미니게임

모험 탭에서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캐릭터 성급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었고,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즐길만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 퍼즐 판을 이용하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꾸미기

원더랜드 꾸미기는 제니를 이용합니다. 꾸미기 해금 시, 제니를 사용하며 생산 제품을 판매해서 점점 복구를 해나가는 구성입니다. 하나씩 열릴 때마다 아기자기한 느낌이 강해져서 더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변화된 모습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하나만 보고 시작해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게임의 모토가 나만의 원더랜드 랜드마크를 완성하자는 것이었는데 이 타이틀이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CBT 기간에 잠깐 즐긴 것이라 더 많은 콘텐츠, 챕터를 해금하지 못했다는 점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CBT 기간 플레이 및 접속을 통해 여러 가지 아이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간, 유저들의 피드백을 잘 수용해 정식 빌드 버전이 출시될 때에도 많은 이벤트가 함께했으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사전예약

bit.ly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