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토브에서 채널링 서비스 추억의게임

한국 MMORPG의 황금기, 2000년대 초반에 등장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끈 추억의게임이 있었다. 그 이름하야 '라그나로크 온라인',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진 이 게임은 귀여운 그래픽으로 남녀 구분없이 많은 유저들이 즐겼으며 오랜 시간 인기게임으로서 자리매김하였다.

물론 그 인기는 여러 일을 거치면서 사그라들고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이 된지도 10년이 넘은 기분이다. 하지만 여전히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생각하면 출시 초반의 추억을 기억하시는 분이 많을 정도로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라그 온라인이 새로운 채널링 서비스를 한다는 소식이다.

바로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는 게임 포탈, 스토브에서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것. 현재 스토브에 접속하면 사전예약이 진행 중에 있으며 참여자 숫자에 따라서 전원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채널링 참여자 3천 / 5천 / 1만 / 3만 달성 시 '채널링 기념 박스'가 지급되며 이를 통해 초반 육성 아이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이와 별도로 스토브에서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 매주 출제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관련 퀴즈에 참여만 해도 스토브 내에서 사용되는 '플레이크' 1000F가 지급되며 정답을 맞춘 사람 가운데 매주 10명을 추첨해서 1만 스토브 캐시가 지급된다.

또한 사전예약에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3,000 스토브 캐시가 지급되니 꼭 게임을 하지 않더라도 사전예약을 눌러서 보상을 받으시는 것이 좋다. 스토브에서는 인디게임을 상당수 출시되고 있으며 인디게임 특성상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판매되기에 보상을 받아서 게임을 구입할 수 있을 정도이다.

참고로 이번주 퀴즈는 2가지로 1) 사전등록 보상 혜택 2) 에피소드 21 타이틀에 관한 것이다. 정답은 위 스크린샷을 참고하도록 하자. 문제1은 4번, 문제2는 1번이다.

이렇게 스토브에서 진행되고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채널링 서비스 사전예약 소식을 전해드렸다. 스토브에 대해서 아직 모르셨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접하시고 앞으로 자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다양한 이벤트가 자주 진행되며 여러 최신 인디게임을 발빠르게 출시하기 때문이다. 추억의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번에 신규로 유입되는 분들이 많았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