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01_모델링 꿀팁 메모(Edge Fix, Dissolve Edge 단축키, Rip Fill, 마인크래프트 덤불 만들기, 메타볼, Bisect 등)

https://www.youtube.com/watch?v=xB3vfpQPJEI&ab_channel=ArTech

엣지를 선 라인에 맞춰서 정렬 수정하고 싶을 때. G누르고 G누르면 Edge Slide가 실행된다. 그 다음 E를 누르면 정렬된다. / 구멍 뚫는 방법. 자세한 건 영상에.

Dissolve Edge. 선을 없애는 기능이다. 단축키는 Ctrl X.

버텍스 선택하고, V를 누르면 Rip이 된다. 근데 Alt V를 누르면 뜯어내긴 뜯어내는데 채워진 상태로 뜯어진다.

마인크래프트 덤불 만들기. 스피어를 만들어준다. 스피어들 Ctrl J 조인시켜준 다음에 같은 쉐이더를 적용시킨다. 그 다음 모디파이어에 들어가서 Displace를 선택한다. 쉐이더로 적용했던 텍스쳐를 지정한다. 그 다음 타입을 Clouds로 지정해준다. 그 다음 다시 모디파이어로 가서 Remesh를 선택해준다. 모드를 Block으로 지정, Octree Depth 수치를 바꿔주면서 적용한다.

Shift A로 메타볼 만든다. 메타볼을 메쉬로 만들려면, Object - Convert To -ㅁ Mesh From Curve/Meta... 선택해주면 된다 / 메쉬를 깎아낼 수 있는 Bisect. 자세한 건 영상으로 / 면과 면 사이 튜브로 연결하기. Add On Tube Tool 자세한 건 영상으로 / 오브젝드를 다른 오브젝트에 붙일 수 있다. Snapping 기능. 자세한 건 영상으로

여러 곳에 구멍이 뚫린 경우. 일일이 선택하기가 힘들다. 엣지 루프로도 잘 안되고. 그럴 때 Select - Select all By Trait - Non Manifold 눌러주면 구멍이 뚫린 부분 선택된다. 그 다음 F보다는 Alt F를 눌러줘야 삼각화로 채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