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연하궁, 다테의 도전장 '도서: 백야국 지리 수문학적 고찰' + Hidden ACHV

백야국 주야기 클리어 후, 연하궁의 도서관에 있는 에마에게서 수주할 수 있는

월드 임무 '용과 뱀의 수집품'의 잃어버린 다섯 권의 책 중 하나를 최종 보상으로 획득하는 퀘스트입니다.

수수께끼

1st → 2nd →1st 순서로 장소 이동하면 됩니다.

1st

힌트1: 벽과 통로를 여는 장치는 상야에만 나타난다.

힌트2: 장치는 미궁의 사각에 놓여 있다.

힌트에 따라 '백야'의 상태에서 삼각 장치 2개를 활용해 좌측 스크린샷처럼 벽을 움직인 후, '상야'로 전환해 주세요.

그러면 우측 사진처럼 4개의 빛기둥이 있는데 해당 위치들에 물 원소 비석이 놓여 있습니다.

원소 비석을 모두 작동시키면 미로의 중앙 바닥에 있는 철창이 열립니다.

보상은 화려한 보물 상자이며 그 안에는 '다테의 인가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근처에 다테가 있습니다.

미궁 예술가인 다테는 도서 '백야국 수문 고찰'을 대여하여 연구하고 수수께끼에 적용했다고 합니다.

에마가 잃어버린 다섯 권의 책 중 하나로 밀실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밀실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테의 인가장이 2개 필요하며, 나머지 하나를 얻기 위해서는 뱀의 심장에 위치한 또 다른 수수께끼를 해결해야 합니다.

2nd

기관 장치에 다테가 준 열쇠를 넣고 상호작용하면 철창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길을 따라가면 봉인된 화려한 보물 상자와 힌트가 적힌 반짝이는 종이가 있습니다.

메인 힌트는 '대칭'입니다.

규칙1: 레버를 당기면 철창이 오르락내리락하며

규칙2: 삼각 장치는 그 장치가 있는 방향으로 돌벽이 한 칸씩 앞으로 다가옵니다.

규칙3: 그리고 돌벽은 철창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먼저 레버 A, B를 한 번씩 작동시켜 철창을 사라지게 합니다. 그리고 삼각 장치를 활용하기 위해, 일월윤회로 '백야'가 되게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에 있는 삼각 장치D로 가서 돌벽이 2칸 앞으로 오도록 두 번 타격하면 됩니다.

레버 하나만 당겨 철창을 내린 후, C를 두 번 공격하세요.

다른 레버도 움직여 다른 쪽 철창이 기둥 사이를 가로막게 만든 후, D를 한 번 치고 일월윤회로 다가가 '상야'로 전환하면 수수께끼가 풀립니다.

보상으로 화려한 보물 상자를 얻고, 히든 업적 '다음엔 사회파를 시도하자…'가 이루어집니다.

밀실 안의 책 획득하기

밀실의 키는 다테의 인가장 2개입니다. 내부에는 건문과 책이 들어 있는 화려한 보물 상자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