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안성] 안성 스타필드 화양연화

안성 스타필드에 위치한 태국 음식점 화양연화에 다녀왔습니다.

메뉴판에는 나와있지 않은 닭쌀국수는 신메뉴 특가로 (소)에 11000원으로 판매 중이었습니다.

닭 쌀국수

이 친구가 닭쌀국수로 사진으로는 닭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지만 실제로도 조각조각으로 좀 적게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맛 자체는 굉장히 깔끔하게 넘어가며 텁텁함도 없고 간단하게 먹기에 좋았습니다. 또한 같이 나오는 레몬즙이 베이스인 새콤하며 식욕을 돋구는 소스가 같이 나오는데 닭을 찍어 먹기에도 좋고 숙주를 찍어서 먹어도 아주 괜찮았습니다.

차돌 쌀국수

이 음식은 차돌 쌀국수로 차돌은 약 한 줌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이게 이제 많은 분들이 드시고 정말 이게 내가 알던 쌀국수가 맞나 싶으실 수 있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흔히 알려지고 흔히 접하게 되는 쌀국수는 베트남 쌀국수인데 태국 쌀국수는 베트남 쌀국수와 비교해서 향신료가 더 많이 들어가고 좀 더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화양연화의 차돌 쌀국수는 살짝의 텁텁함이라고 느껴질 수 있는 뉘앙스를 풍깁니다. 아마도 향신료의 영향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국물은 조금 더 진했으면 좋겠습니다.

카오팟 뿌

카오팟 뿌는 맛있엇습니다. 다만 위에 올라간 카이엔 페퍼? 파프리카 가루?가 조금 더 뿌려지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마쿠아 야오 쿱 카오 톳

이름은 길지만 가지튀김입니다. 하지만 가지만 튀긴 것이 아니라 돼지고기를 가지에 얹어서 튀겨냈고 1퍼센트의 부족한 식감을 마늘쫑이 재미있게 도와주어 즐거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가지튀김이 이 날 먹은 음식들 중 1등이었습니다. 다만 6조각이 나오는데 15000원으로 메인 메뉴 하나의 가격이어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추가로 푸팟퐁커리도 시켜 먹었는데 사진 찍는걸 잊고 허겁지겁 먹느라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커리는 절단 꽃게와 소프트 크랩이 같이 나오고 밥은 별도로 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커리의 향도 풍부하고 녹진한게 아주 밥과 비벼먹기 좋았습니다.

든든하게 잘 먹고 온 화양연화 태국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방문 가능한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서동대로 3930-39 스타필드안성 1층 130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