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용과 뱀의 흔적을 찾다, 우로보로스의 심장, 틈새의 꿈 - 소생의 고삐 조각 모으기

원신 이나즈마 산호궁 퀘스트 공략 #1

백야국 주야기 #1 - 소생의 고삐

이번 글에서는 원신 연하궁에서 진행되는 메인 임무 백야국 주야기 중에서 소생의 고삐 조각 3개를 모으는 용과 뱀의 흔적을 찾다, 우로보로스의 심장, 틈새의 꿈 퀘스트를 공략해 드리려고 합니다.

원신 2.4버전 업데이트에서 이나즈마의 신규 지역인 연하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나즈마 와타츠미섬의 산호...

blog.blog-korea.com

혹시 아직 연하궁에 가본 적이 없으시다면 선행 퀘스트를 깨셔야 하는데, 위 공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생의 고삐 모으기

1. 용과 뱀의 흔적을 찾다 - 상야의 사당

연하궁 동쪽 상야의 사당 쪽으로 가야 합니다. 앞서 다이니치 미코시의 워프를 여셨을 테니 거기서 날아서 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위치는 다리가 무너진 곳 아래쪽에 있는 통로로 들어가면 나옵니다.

심해 용 도마뱀의 흔적을 찾은 뒤 표시된 위치로 들어가면 작은 늑대 3마리가 나옵니다. 모두 처치하면 장치의 봉인이 풀려 조작할 수 있고 밀실이 열리게 됩니다.

밀실엔 레버가 두 개 있고 중앙에 삼각 장치가 있는 퍼즐이 있습니다. 왼쪽엔 상야와 백야를 전환하는 장치가 있는데 백야로 전환해야 퍼즐을 풀 수 있습니다. 상야의 사당에서 진행되는 퍼즐들은 이 기믹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연습 삼아서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풀이입니다.

각 레버는 철창의 위치를 바꾸고(정확하게는 두 철창을 조작하는 것) 삼각 장치는 파란색 보석이 박힌 벽을 회전시킵니다. 핵심은 회전벽이 있는 곳에 왼쪽의 철창이 겹치게 해서 철창을 없애버리는 것인데요.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상태에서는 위 사진의 예시대로 하시면 됩니다. 만약 건드리셨더라도 대충 중앙에 두 벽을 겹친다는 마인드로 열심히 조작해 보세요.

목적지로 가면 봉인된 상자가 있고 늑대들이 등장합니다.

늑대들을 모두 처치하고 상자를 열면 사당 앞의 소생의 고삐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에 선령도 하나 있으니 겸사겸사 상자를 하나 더 먹으시면 되겠습니다.

2. 우로보로스의 심장 - 뱀의 심장

연하궁 남쪽 뱀의 심장 쪽으로 가야 합니다.

표시된 위치로 가보면 활성화 버튼이 나오는데요. 활성화하면 5개의 문자가 나타납니다.

5개의 문자 방향에 5개의 파란색 막이 있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삼각형의 개수가 1개, 2개, 3개, 4개, 5개 있는 순서대로 각 면을 터치하면 됩니다.

사실 공략도 필요 없을 정도로 쉬운 퍼즐이죠. 이 파란 막 기믹을 활용하는 퍼즐이 더 있다고 하는데, 나중에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번째 막까지 터치하면 상자가 나오며 상자 안에는 뱀 심장의 소생의 고삐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3. 틈새의 꿈 - 협곡의 거리

마지막 조각은 협곡의 거리에 있습니다.

표시된 위치로 가면 삼각 장치가 있습니다. 공격해서 작동시키면 옆의 철창이 열립니다. 만약 장치가 작동하지 않으면 밤낮을 바꾸고 다시 해보세요.

깊숙이 들어가면 선령이 있습니다. 선령에게 다가가면 천장으로 날아가며 길을 알려줍니다.

올라가면 코앞에 정화의 예배처가 있는데 다가가면 에너지를 받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앞의 장치로 백야로 전환하면 상자가 있는 곳의 장막이 사라져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상자엔 협곡의 소생의 고삐 조각이 있습니다.

삼각 장치를 공격하면 철창이 열려 추가 상자와 선령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소생의 고삐가 완성되었는데요. 이후의 퀘스트는 원신 용과 뱀의 지하 궁전 시련기 공략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