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도형 루나 테라폼랩스 대표 체포 사기!

권도형 루나 테라폼랩스 대표 체포 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루나를 만든 테라폼랩스의 대표 권도형이 체포된 사실을 소개하겠습니다.

루나클래식 루나2 코인 거래 가능 거래소 바이낸스

바이낸스는 루나 코인 및 루나2 코인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입니다.

루나 코인 지난 1년간의 가격입니다.

벌써 루나 사태가 터진지 1년 정도가 되어 가는군요.

지난 5월에 터졌으니...

이제 곧 1주년이겠네요.

루나 코인은 14만원 정도 하던 코인이 현재 0.16원입니다.

약 100만토막이 났습니다.

무려 1,000,000토막!

엄청난 하락입니다.

이렇게 하락할 수 밖에 없긴 했죠.

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에 루나 코인을 소개하며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20% 가입링크

초대코드:36317127

Binance cryptocurrency exchange - We operate the worlds biggest bitcoin exchange and altcoin crypto exchange in the world by volume

accounts.binance.com

루나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바이낸스에 가입하셔야합니다.

가격이 하락할 때 수익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락에 돈을 거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위 주소를 통해 바이낸스에 가입하고 거래하시면 평생 거래 수수료를 2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수수료 할인을 받고 거래해보세요!

권도형 체포 몬테네그로

루나의 창시자, 테라폼랩스의 대표였던 권도형이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DB라는 트위터 유저는 권도형이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되었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위의 트윗은 그 후에 다시 작성한 글인데, 한국 정부에서도 권도형이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된걸 확인해 주었다고 합니다.

경찰이 테라 루나 권도형 대표가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되었다는 것을 확인한 소식이 연합뉴스를 통해 전했습니다.

루나 코인은 UST라는 코인과 교환이 가능한 코인이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코인은 루나 클래식으로 바뀐 코인입니다. 루나2 코인이 아닙니다.

루나 코인은 UST로 교환이 가능했었고, UST도 루나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했습니다.

만약 바이낸스 등의 거래소에서 루나 코인의 가격이 급등하게되면 바이낸스와 연동되지 않아 가격이 아직 상승하지 않은 루나 플랫폼에서 UST(1달러)로 루나 코인을 구매하여 차익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조금 어려운 얘기였는데요, 중요한 것은 루나와 UST 코인이 교환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루나 코인이 몰락하게 된 이유는 위의 메커니즘이 잘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루나 코인의 가격이 상승하거나 유지되려면 UST 코인의 가격도 안정화 되어야하고, 루나 코인을 거래하는 사람이 많아야 하는데, 어떤 집단이 UST 코인을 공매도하여 UST 코인의 1달러 패깅이 깨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1달러 패깅이 깨지면 자연스럽게 루나 코인을 UST로 바꿔 1달러 패깅이 맞춰져야하는데, 이번에는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러자 결국 권도형은 루나 코인을 무한 발행하여 판매하였고, 그 돈으로 UST를 구매하여 1달러 패깅을 맞춘다고 하였습니다.

권도형은 또한 이전부터 루나 코인을 판매하여 비트코인을 구매해 놓았습니다.

이 비트코인은 UST의 패깅이 깨질 경우 비트코인으로 UST를 구매하여 가격을 맞추고자 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권도형이 당시 모아둔 비트코인으로 UST의 패깅을 맞추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신 그들은 권도형이 비트코인을 자기 주머니 속으로 챙겼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루나 코인을 판매하여 UST 코인을 구매하려고 한다고 했는데, 이 때 팔아 마련했던 돈으로 UST 코인을 샀는지에도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 때 루나를 만들어 팔고, 루나 코인을 매도한 돈도 권도형이 가져갔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느 소식통에 의하면 권도형이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금액이 3천억원 ~ 1조원 이상에 이룰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루나 클래식 코인 가격그래프입니다.

루나 코인이 급격히 하락한 저 때에는 권도형 체포 뉴스가 나왔을 때입니다. 그런데 체포 뉴스가 나온 이후 급락하고 1시간 이후부터는 루나 클래식 코인이 급격히 다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루나 코인이 상승할 때는 비트코인이 상승했습니다.

단순히 비트코인의 가격을 추종하는 알트코인의 상승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루나2 코인 가격입니다.

루나2 코인 역시 루나 클래식 코인과 같이 가격이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1시간 뒤에 가격이 점점 상승하기는 하였지만, 루나 클래식 코인만큼 본전까지 상승하지는 못했습니다.

루나 클래식 코인의 회복력이 루나2 코인의 회복력보다 더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루나2 코인은 루나 클래식 코인의 LUNA 타이틀을 빼앗고 루나라는 이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UST 코인은 USTC 코인으로 바뀌었습니다.

루나클래식 코인이 있는 것처럼 UST도 UST 클래식으로 바뀌었습니다.

ust 코인 역시 권도형의 체포 소식과 함께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비트코인 상승에 맞춰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여 볼 점은 스테이블 코인임에도 불구하고 1달러 패깅을 맞추지 못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위 글은 코인에 대한 단수 정보 글입니다.

코인을 매매하실 분은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신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권도형 #루나 #테라폼랩스 #대표 #체포 #사기 #바이낸스 #거래 #루나2 #루나클래식 #클래식 #할인 #코드 #수수료 #경찰 #UST #LUNA #발행 #비트코인 #가격 #상승